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명리칼럼(이슈 & 사건)

운명학적 논리에서 보는 매력있는 남자와 여자의 특성

반응형



현실에서 느끼는 매력 있는 남자나 여자의 특징은 무엇인가?


상당수는 대수롭지 않게 남자는 잘생기고 여자는 예쁘면 매력 있다고 대답할 듯하다.



또는 외모와 함께 교양까지 겸비하거나 사회적 또는 경제적 능력이 있다면 매력으로 충분하다고 할 듯하다.



그렇다면 운명학적 측면에서 보는 남자와 여자의 매력이란 어떤 것인지 알아보자.



우리가 현실에서 육안으로 목도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겠지만 운명학적 논리에서 추구하는 것은 순간의 매력 보다는 다소 영속성 있는 매력에 큰 점수를 준다.



찰라에 이성의 관심을 유인하는 매력도 중요하지만, 상당한 세월 동안 이성을 자신의 곁에 안치할 수 있는 힘이 진정한 매력이라고 볼 수 있다.



다소 계산적이라 할 수 있지만 유인책의 일종이다. 운명에도 공짜가 없다. 운명에도 미끼가 필요하다.



남자를 기준하면 사주구조에서 財印의 견인을 두고 하는 말이다.



운명학적 논리에서는 첫째, 남자에게 둥지라는 공간을 요구하고 있다. 남자는 보금자리가 있어야 이성을 유인하여 짝을 삼아 장기간 인연을 유지할 수 있는 권세를 부릴 수 있다.



한마디로 거처할 수 있는 집이 있어야 한다는 것으로, 한국사회에서는 월세/전세/소유 등 보유형태를 불문하고 자신만의 공간이나 보금자리가 있어야 운명적 측면의 매력남이 될 수 있다.



이것을 조금 더 확대하면, 남자가 활동하는 어떤 영역이나 분야, 특기나 기술이 명확히 존재하면 이성의 관심을 유인하여 인연을 오래 유지할 수 있게 한다.



둘째, 인내심이 필요하다. 이런저런 내적, 외적 요동에 쉽게 흔들리지 않고 요지부동 잘 버티는 남자가 이성에게 큰 매력으로 작용한다. 때때로 변덕을 부리는 여성의 마음을 즉석에서 질타하지 않고 몇 번은 참고 받아줄 수 있는 인내심이 필요하다.



​참 쉽지 않는 기질이나 남성의 여성에 대한 인내심은 오랜 관계유지에 필수적이다. 여자가 세 마디 하면 남자는 한 마디 말로 충분하고 나머지 두 마디는 인내로 참아주는 미덕이 필요하다.



다음에는 운명학적으로 매력 있는 여자의 특징을 살펴 보자.



여자를 기준하면 사주구조에서 官食의 견인을 두고 말한다.




첫째, 말로 잘 표현하고 외모를 적당히 꾸미는 여자가 장기적 매력을 준다. 여자는 꿍하고 침묵해서는 안된다. 적당한 양의 말을 하지 않는 여자는 아프거나 곧 죽을 여자가 된다. 여자들끼리의 수다는 참으로 박수받아야 할 행동으로 본다.



​혀를 깨물지 않고 적당량의 의사표현을 잘 하는 여자는 남자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그리고 여성을 외모를 적정선에서 가꾸는 것이 필요하다. 여자는 남자 앞에서 예뻐야한다는 어떤 여성비하가 아니다.


여성의 건강은 또한 외모에서 드러난다. 화장을 통해 분장과 변장을 할 것은 아니고 여성다움 자체를 유지할 수 있는 선에서 자기관리가 필요하다. 어떤 외형적 화려함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건강한 외모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이 남성에게는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둘째, 운명학적 측면에서는 돈 많은 여자가 아니라 수완 있는 여자가 매력 있다. 여성에게도 어떤 수완이나 손재주가 있으면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엄청난 재주를 뜻하는 것은 아니다.



​요리를 산뜻하게 한다거나, 어떤 스포츠를 즐긴다거나, 악기를 하나 다루거나 노래를 멋지게 부르거나 등 어떤 하나의 수완을 갖추면 남성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자녀가 있을 경우에는 여성이 육아를 잘 하면 남성에게 매우 위대한 매력으로 다가온다. 물론 여성이 육아전담을 한다는 것이 아니고, 순간순간 육아적 상황에 필요한 수고를 뒷말 없이 잘 감당해주는 수완을 발휘하면 매력을 넘어서는 매혹적 여성이 된다. 그만큼 육아는 남녀 불문 감당하기 어려운 수고로움을 동반한다.



남자가 직접 나서기 힘든 자녀교육도 여성의 몫이 다소 큰 편인데 이것 또한 효율적으로 대처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여성이 보여주는 매력이 된다.



결론적으로 현실적으로뿐만 아니라 운명학적 측면에서도 매력 있는 남성이나 여성 되기가 쉽지 않다. 그렇다고 운명학적 측면의 접근이 꼭 이상적인 설정은 아니다. 다소 노력을 필요로 한다. 스스로에게 매력요소가 부족하다면 목표를 가지고 하나쯤 달성해 본다면 매력의 강자가 될 것이다.



자신이 인연이라고 생각하는 남자 또는 여자가 떠나지 않고 장기간 인연이 유지되도록 붙드는 매력의 충전과 관리에 소홀하지 않아야 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