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

(전문직 적성) 변호사 시험 개요, 운명학적 측면의 변호사/검사/판사 적성 알아보기 - 일조사주작명원

반응형

 

 

<법무부 통계 자료>

 

1. 시험방법

 1) 변호사시험은 변호사에게 필요한 직업윤리와 법률지식 등 법률사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검정하기 위한 시험으로 선택 형 및 논술형 필기시험과 별도의 법조윤리시험으로 실시됩니다.

 2) 매년 1회 이상 시험이 실시되며 그 실시계획은 미리 공고하게 됩니다. 

 3) 공법, 민사법, 형사법의 경우 선택형 및 논술형(실무능력 평가 포함) 필기시험으로, 전문적 법률과목의 경우 논술형 필기시 험으로 실시됩니다.

 

2. 시험과목

 1) 공법(헌법 및 행정법 분야의 과목을 말한다) 

 2) 민사법(「민법」, 「상법」 및 「민사소송법」) 

 3) 형사법(「형법」 및 「형사소송법」)

 4) 전문적 법률분야에 관한 과목(국제법, 국제거래법, 노동법, 조세법, 지적재산권법, 경제법, 환경법 중 응시자가 선택하는 1개 과목)

 

3. 경쟁률

  2023년 제12회 변호사 시험의 경우 응시자 대비 합격자는 비율은 53%이다. 응시자 3255명 중 합격자 1725명을 제외한 1530명은 고배를 마시게 된다. 그 어떤 시험보다도 합격률은 월등히 높지만, 불합격자는 적지 않는 숫자이다.

 

4. 운명학적 논리에서 보는 변호사 시험 합격 가능성 분석

 1)  엉덩이를 의자에 오래 붙일 수 있는 힘의 상징인 인()이 월지 또는 연지에 있는 수험생, 지지가 아닌 천간에 인(印)이 있을 경우에는 지지에 뿌리를 내릴 정도의 세력이 있는 수험생이 1순위로 합격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인(印)이 없다고 해도 식(食)이나 상관(傷官)이 월지나 연지에 있는 사람은 단 번에 시험을 합격하든지 아니면 떨어질 경우 좌절하여 포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속전속결로 승부를 내는 수험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문창귀인이나 양인살 등이 있어 공부능력이 있고, 저돌적인 돌파력이 있는 사람이 단기에 승부를 낼 수 있습니다.

  4) 위와 같은 속성이 있더라도 공망이 있으면 의욕과 달리 합격은 쉽지 않습니다.

  5) 또는 원진살이 간섭하면 실력이 있더라도 2~3회의 응시를 거쳐야만 합격이 가능합니다.

  

5. 합격 후 진로에 관한 적성

 1) 법관

     조직성을 뜻하는 관(官)이 드러나야만 법원조직에 가담할 수 있고, 일간에 丙이나 丁이 있어 사안을 분명히 밝혀려는 기질이 있을 경우 법관으로서 자격이 있게 됩니다.

  2) 검사

    조직성을 뜻하는 관(官)이 드러나야만 검찰조직에 가담할 수 있고, 일간에 庚이나 辛이 있어 인신을 구속하고 겁을 줄 수 있는 기질이 있어야 검사로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庚이나 辛이 없더라도 양인살이나 비인살이 있으면 피의자에 대한 장악력이 있으므로 검사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변호사

      조직성을 뜻하는 관(官)이 드러나지 않는 경우가 많고, 드러나도 세력이 약합니다. 식신생재 또는 상관생재 형태로 제조, 가공 형태의 상업적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건을 잘 재단하여 수익으로 산출할 수 있는 능력을 상징합니다.

 

 

** 유료(3만)로 사주 분석을 통한 적성 관련 상세검토서를 희망하시는 분은 카톡(sajuin) 주시기 바랍니다.

** 무료로 간략한 코멘트를 받기를 희망하시는 분은 댓글(생년월일시간, 성별) 남겨주시면 답글 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