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관상 보는 방법

여성의 헤어스타일/모발 관련 관상의 특성

반응형




관상의 대상은 얼굴만이 아니라, 겉으로 드러나 외형 모두가 그 대상이 된다.  음성과 언행을 포함하여 머리에서 발끝까지.


타인의 시선에 다소 예민한 여성의 헤어스타일에 대해 알아보자.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강한 인상을 주기에 여성의 관심이 크다.



첫째, 헤어스타일의 길고 짧음이 운명적 상황에서 구분된다.

​여성의 머리칼은 짧을수록 매력의 저하나 남자에 대한 무관심 속성을 의미한다. 단발의 여성은 남성에 대한 관심이 없음을 암시한다. 어깨에 닿을 정도의 적당한 길이를 유지하는 것이 여성의 매력도를 유지하고 연애기회 포착에도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물론, 단발이라 할지라도 염색을 하거나 웨이브를 유지하는 등으로 강조를 할 경우에는 단순단발과 달리 보아야 하고, 이는 단순한 검은 머리칼을 능가하는 수준의 매력을 발휘할 수 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폐경기 전후 중년 여성들의 머리형태는 단발의 파마 형태로 진화한다. 단발은 한마디로 수태 능력을 상실하였고 남자관계에는 특별한 관심이 없다는 표현이라 할 수 있다.



중년이 지나서도 사회활동에 활발히 가담하는 여성의 경우에는 적절한 길이를 유지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둘째, 머리형태에서 묶은 머리와 푼 머리(산발형)로 구분된다.

​묶은 머리는 규범을 준수하거나 합법적 통제에 순응하겠다는 의미이기에 인간관계나 남자관계에서도 원활할 수 있다. 여성은 특히 조직에 가담하여 사회활동을 하는 경우 묶은 머리 형태가 바람직하다.



산발형 머리는 규범 이탈적이고 자유분방한 속성을 의미하기에 인간관계나 남자관계에서 다소 굴곡이 있을 수 있다. 프리랜서나 전문직, 개인사업에 가담하는 여성의 경우는 큰 무리 없는 모발형태이다. 업무적으로 창의적이거나 창조적 발상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산발 형태가 유리할 것이다.


셋째, 흑발과 염색머리로 구분이 가능하다.

​여성의 경우 오리지널 흑발 보다는 심한 자극을 주지 않는 선에 붉은 색 계열의 염색은 유익한 것으로 판단된다. 연기, 모델, 패션, 장식 등 인기나 이목집중 관련 업종에 가담하는 경우에는 강한 색상의 염색도 무난할 것이다.


여성의 음적 속성의 특성에 비추어 흑백 보다는 칼러 형태의 모발이 사회적 교류 혜택에 유리하고 남자관계에서 수혜를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단, 여성의 직업이나 직종 등에 맞는 선에서 염색의 농담(濃淡)은 적정선을 유지하여야 할 것이다.


넷째, 이마 개방형 또는 폐쇄형 헤어스타일이 구분된다.

​얼굴에서 이마의 상징적 의미는 크다. 이마는 세상의 기운이 소통하는 통로이기에 세상과의 적극적 교류를 상징한다.


사회생활에서 대인 또는 대민 접촉성 업무에 가담하는 등 인간관계 유지가 매우 중요할수록 이마는 오픈하는 것이 타당하다. 골방에서 창작에 몰두하거나 수험공부에 매진하는 수험생 등 특수한 경우나 삶의 형태에서 대인관계가 그리 중요하지 않는 경우는 완전 개방까지는 불필요할 것이다.

이마는 또한 양기의 통로가 되기에 남자관계를 유리하게 이끌고자 하는 경우도 깨끗하고 정갈하게 드러내는 것이 좋을 것이다.



다섯째, 모자 착용 문제가 있다.

주변에서 야구 모자 쓰고 다니는 여성들 자주 목격된다. 기본적으로 모자는 이마를 가리고 머리를 가린다는 측면에서 운세적으로 마이너스다. 타인 또는 사회와의 상호 교통을 거부한다는 표시가 되기 때문이다.

단, 특별한 경우는 예외다. 날씨가 덥거나 춥다든지에 따른 기후적 이유에 따른 착모는 운세와 무관하다. 특별 행위나 특수 업무 수행시 또한 예외다. 업무시 경찰모를 쓴다거나 운동경기시 야구모자를 쓰는 경우, 홍보 목적으로 쓰는 경우, 스타일 변화를 통해 남자 유혹에 활용하는 경우 등에는 운세와는 무관하다.

반응형